메뉴

한라대 로고

새로운 세상을 창조하는 광고 · 홍보 , 영상미디어 ,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을 하기위해 세부전공과 산업 간 연계 협력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실무형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.

교육목표

 광고영상미디어학과는 광고 • 홍보 , 영상미디어 , 콘텐츠 등의 융합을 통해 하이켄셉과 하이터치 , 하이테크의 21 세기를 선도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. 이를 위해 다학제적교육의 특성화와 현장실무 중심의 융합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. 인턴쉽 프로그램 , 창직 및 창업 프로그램 등을 통해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배양함으로서 현장의 수용에 신속히 대응하도록 합니다 .

 
교육방향

 광고영상미디어학과는 이론과 실무가 중시되는 학문이므로 광고 · 홍보 , 영상미디어 , 문화콘텐츠 등의 이론적인 면과 실무적인 면의 중요성을 동등하게 인식하고 보다 전문적이고 실직적인 교육방법을 병행합니다 . 즉 광고학 , 홍보학 (PR), 영상학 , 문화콘텐츠학 , 소비자행동 , 커뮤니케이션 등의 이론과목을 이수할 뿐만 아니라 광고디자인 , 촬영 , 편집 , 특수효과 , 카피라이팅 , CF 제작 , BTL 광고 , 이벤트 , 콘텐츠 등의 제작 실습과정을 이수토록 함으로써 실무에 강한 현장 전문가를 배출하는데 있습니다 .

• 각종 기업체의 광고홍보담당자 ,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의 광고홍보담당자 , 광고대행사 ( 광고기획자 , 카피라이터 , 그래픽디자이너 , 프로듀서 , 매체기획자 , 마케터 ), 온라인회사 , 홍보회사 , 광고제작사 , CI 회사 , 이벤트회사 , 세일즈프로모션 기획사 , 광고기획사 . CF 프로덕션홍보영상프로덕션 , 미디어랩사 , 옥외광고회사 , DM 회사 , 매체사 등


• 각종 매체의 작가 , 콘텐츠 제작사 , 기획자 (PD), 퍼블리셔 , 배급자 , 미디어산업분석가 , 각종 저널과 출판사 기자 , 교육업체 등 미디어를 활용하는 다양한 분야 방송제작 , 송출 , 배급 , 마케팅 등의 PD, 구성작가 , 기술전문직 , 미디어경영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


• 지방파 방송사 , 종편채널 , 케이블 TV(SO), 위성방송 , IPTV, 방송채널 사용 사업자 (PP), 기업 사내방송국 , 독립프로덕션 , 공연 음향제작사 , 녹음실 , 영상제작 및 편집 , 웹디자인 , 기술 등 관련 직 공공기관 및 각 지역자치단체 등

  • 최은섭교수

    1562

    • 연구분야

      광고홍보

    • 연구실

      R508

  • 유인하교수

    1567

    • 연구분야

      인쇄광고

    • 연구실

      R507

  • 구문모교수

    1563

    • 연구분야

      미디어콘텐츠

    • 연구실

      R521

  • 김종하교수

    1565

    • 연구분야

      영상콘텐츠기획

    • 연구실

      R515

  • 이민아교수

    1283

    • 연구분야

      디지털콘텐츠

    • 연구실

      R528

  • 고재현교수

    1520

    • 연구분야

    • 연구실

  • 이성욱교수

    1584

    • 연구분야

      신문방송

    • 연구실

      R525